신한은행은 13일부터 고객이 작성하는 각종 서식을 전자서식으로 대체하는 디지털 창구를 전 영업점에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 창구를 이용하면 ‘간편 서식’과 ‘모아 쓰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간편 서식은 종이 서식을 디지털 문서로 전환하고 나서 핵심 내용을 재구성해 한 화면으로 보여 준다. 모아 쓰기는 고객이 동의하면 여러 번 이름을 쓰지 않고 한 번의 서명으로도 서명이 필요한 절차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만약 입출금 통장과 체크카드를 만들 때 종이 신청서를 작성하면 총 28번 서명해야 하지만 디지털 창구를 이용하면 5번만 이름을 쓰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종이 문서로 업무를 처리하면 15분 걸리는 작업을 디지털 창구에서는 7분 만에 끝낼 수 있다”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디지털 창구를 이용하면 ‘간편 서식’과 ‘모아 쓰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간편 서식은 종이 서식을 디지털 문서로 전환하고 나서 핵심 내용을 재구성해 한 화면으로 보여 준다. 모아 쓰기는 고객이 동의하면 여러 번 이름을 쓰지 않고 한 번의 서명으로도 서명이 필요한 절차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만약 입출금 통장과 체크카드를 만들 때 종이 신청서를 작성하면 총 28번 서명해야 하지만 디지털 창구를 이용하면 5번만 이름을 쓰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종이 문서로 업무를 처리하면 15분 걸리는 작업을 디지털 창구에서는 7분 만에 끝낼 수 있다”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7-03-1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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