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시간만 정상 복구…장애 원인은 회선 문제로 보여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화면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40분쯤부터 우리WON뱅킹에 에러가 발생해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이체거래 등이 불가능한 상태다.
현재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누르면 “앱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안내 문구가 뜨며 앱이 열리지 않는다.
이날 오후 5시40분부터 인터넷뱅킹 역시 에러가 발생해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현금자동지급기(ATM)는 정상 작동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작동이 안 되고 있다”며 “이체가 필요한 고객들은 ATM이나 타은행 오픈뱅킹, 우리카드 통해서 이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원인은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