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스뱅크의 실험…하루치 이자도 바로 통장으로

토스뱅크의 실험…하루치 이자도 바로 통장으로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2-03-16 11:24
업데이트 2022-03-16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뱅,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출시
은행권 이자 지급방식 새바람 부나
토스뱅크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가 수시입출금 통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이자를 하루 단위로 지급하는 실험을 한다.

토스뱅크는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국내 은행 최초로 고객에게 매일 이자를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지금까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수시입출금통장의 이자를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지급해왔으나, 해당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고객들은 매일 원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쌓인 이자가 최소 1원만 넘으면 고객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 매일 남은 잔액 기준으로 이자가 쌓이는 ‘일 복리’ 구조다. 고객 입장에서는 이자를 자주 받을 수록 유리하다.

토스뱅크의 수시입출금통장은 최대 한도 1억원까지 연 2%의 금리가 적용되고, 1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0.1%의 금리가 적용된다. 예컨대 토스뱅크 고객이 1억원을 예치했다면 매일 세전 약 5400원 상당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의 이 같은 서비스가 시중은행과 다른 인터넷전문은행 등의 이자 지급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는 ‘메기 효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은행은 고객들이 돈을 맡기고 불릴 수 있는 곳이어야 하며, 하루를 맡기더라도 그 대가를 고객들이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토스뱅크의 생각”이라며 “올 연말까지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