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 대상 ‘성공드림 컨설팅’

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 대상 ‘성공드림 컨설팅’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2-07-21 15:52
업데이트 2022-07-21 1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26일부터 홈페이지·앱 통해 신청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신용보증기금 본사 전경. 신용보증기금 제공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신용보증기금 본사 전경.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신보)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보는 오는 26일부터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소상공인 성공드림 컨설팅’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신보의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거친 소상공인 중 경영에 어려움을 겪거나 폐업 후 사업 재기를 희망하는 이들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위기 단계별로 부채현황 점검, 재무클리닉, 디지털 전환, 재창업 전략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보는 업종별 신용도와 특성 등을 고려해 대상을 선정하겠다는 방침이다. 별도로 신청 마감 기한을 두지 않고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컨설팅 비용은 신보가 전액 부담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한계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많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인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