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8조원… 5년만에 두 배 증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8조원… 5년만에 두 배 증가

입력 2017-10-26 23:00
업데이트 2017-10-27 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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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SK텔레콤>KT 뒤이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최근 5년간 2배로 뛰며 500억 달러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7년 한국 브랜드 가치 50대 기업’에서 삼성전자는 압도적으로 높은 가치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514억 1600만 달러(약 58조원)로, 지난해(460조 500억 달러)보다 12%나 늘었다.

2012년(285억 5300만 달러) 이후 거의 2배가 된 셈이다. 브랜드 가치 2위는 현대차로 87억 1500만 달러, 3위는 SK텔레콤으로 52억 3300만 달러로 산정됐다. 이어 KT(50억 9100만 달러), LG전자(50억 달러), 기아차(49억 2100만 달러), 한국전력(43억 5300만 달러), 신한금융그룹(39억 9200만 달러), 현대모비스(39억 900만 달러), KB금융그룹(38억 9900만 달러) 등이 ‘톱10’에 들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올 초 발표한 ‘2017년 글로벌 500개 브랜드 가치 기업’에서 삼성전자를 구글, 애플, 아마존, AT&T,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6위에 올린 바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10-27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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