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브랜드 대상] 현실인가 눈속임인가… 영상의 마법사

[베스트브랜드 대상] 현실인가 눈속임인가… 영상의 마법사

입력 2017-10-30 16:38
업데이트 2017-10-31 0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 QLED TV

삼성전자는 ‘QLED TV’에 ▲최고의 화질 ▲세련된 디자인 ▲맞춤형 스마트 기능의 3가지를 구현했다.
QLED TV는 최신 디스플레이 소재인 메탈 퀀텀닷을 기반으로 세계 유일의 컬러 볼륨 100%를 표현한다. 유럽에서 오디오·비디오 등을 인증하는 독일의 규격 인증기관 VDE로부터 세계 최초로 컬러 볼륨 100%를 검증받았다. 따라서 어떤 밝기에서도 색이 바래거나 뭉개지는 문제점 없이 정확한 색을 나타낸다. TV는 1500~2000니트(1니트=1㎡ 공간에 촛불 1개를 켜 놓은 밝기)에 달하는 밝기로 빛·컬러를 살려주고 섬세함을 놓치지 않는 ‘리얼 블랙’을 구현하며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이 변하지 않도록 시야각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QLED TV는 설치 공간과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됐다. 360도 어느 방향에서 봐도 아름다운 디자인에 사용 편의성까지 더해 TV와 함께 머무는 공간의 품격을 완성해준다. 이 TV는 1.88㎜의 ‘투명 광케이블’과 ‘원커넥트’로 모든 TV 주변 기기들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다. 공간 제약 없이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고 ‘밀착 월마운트’로 TV와 벽 사이의 틈새 없이 벽에 일체감 있게 부착·설치할 수 있다.

QLED TV는 스마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 개인에 맞춘 다채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TV가 외부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표시해주며 스마트 TV 첫 화면에서 라이브 TV, OTT, 인터넷 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10-31 36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