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 과학 꿈나무들과 ‘상상이상 사이언스 겨울캠프’

포스코, 과학 꿈나무들과 ‘상상이상 사이언스 겨울캠프’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1-30 23:30
업데이트 2020-01-31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봇공학 학습·공장 탐방 등 체험

이미지 확대
‘상상이상 사이언스 겨울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하우스를 만들고 있다.  포스코 제공
‘상상이상 사이언스 겨울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하우스를 만들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1%나눔재단이 제철소가 있는 경북 포항과 전남 광양의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한 ‘상상이상 사이언스 겨울캠프’를 개최했다. 행사는 ‘포스코 미래 스마트팩토리를 설계하라’는 주제로 지난 20일부터 30일까지 포항공대와 포스코 등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2박 3일 동안 공장 모형 시뮬레이션과 로봇공학, 스마트팩토리 핵심기술 등에 대해 학습하고 포스코 공장을 탐방했다. 포항공대 졸업생으로 구성된 교육 벤처 ‘휘랑’에서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곽지영 포항공대 산업경영공학과 교수의 특강도 들었다.

양원준 포스코 기업시민실 전무는 “임직원들이 급여 1%를 기부해 마련한 소중한 기금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01-31 24면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