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이라크에 종가집 김치 등 출시
청정원과 종가집을 앞세운 대상그룹이 인구 4억명의 중동 시장에 진출하며 ‘K푸드’의 영토를 넓힌다.26일 대상에 따르면 종가집 김치·두부·떡·단무지 등 신선식품들이 카타르 주요 유통채널인 카르푸·룰루·스파·모노프릭스 등 21개 점포에 최근 입점해 판매가 시작됐다. 이라크에서도 종가집 캔김치·컵쌀국수, 청정원 장류·카레·조미김 등 상온식품이 최근 쿠르디스탄에 있는 마지디몰·카르푸·비알지(BRZ) 등에 입점했다.
대상의 대표 브랜드 종가집 김치는 일찍이 무슬림이 소비할 수 있는 ‘할랄’ 인증을 받은 포기김치, 맛김치, 총각김치 등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0-11-27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