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네트웍스, 최신원 前 회장 장남 최성환 사내이사 선임

SK네트웍스, 최신원 前 회장 장남 최성환 사내이사 선임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3-11 12:00
업데이트 2022-03-11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SK네트웍스 제공.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가 최성환 사업총괄을 사내이사로 선임하기로 했다. 1981년생인 최성환 사업총괄은 최신원 전 회장의 장남이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조카다.

11일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오는 29일 종로구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최 총괄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이사회는 지난해 10월 29일 최신원 전 회장이 직책에서 물러나면서 사내이사 자리가 하나 비어있다.

최 총괄은 런던비즈니스스쿨(LBS)에서 MBA 과정을 마치고 2009년 SKC 전략기획실 차장으로 입사해 경영수업을 받았고, 이후 SK㈜ BM혁신실 상무, SK㈜ 글로벌사업개발실장을 거쳐 2019년 SK네트웍스에 합류했다.

SK네트웍스는 “최 총괄은 SK(주)에서 다양한 글로벌 투자 경험과 역량을 쌓았다”면서 “전략적 인사이트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래 유망 영역에 대한10여 건의 초기 투자를 이끌어 왔으며, 블록체인 사업을 회사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키워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사회는 ‘사업형 투자회사’로 전환을 본격화하는 올해,최 총괄을 사내이사로 선임해 기업가치 제고 및 지속 성장을 위한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