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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기로운 집콕생활’…LG 홈브루, 10일 만에 수제맥주 뚝딱

‘술기로운 집콕생활’…LG 홈브루, 10일 만에 수제맥주 뚝딱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3-27 11:19
업데이트 2022-03-27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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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제조기간 ‘14일→10일’ 단축
기존 제품은 업그레이드로 기능 지원

LG전자는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맥주 제조 기간을 약 30% 줄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델들이 인기가 높은 에일 계열 맥주의 평균 제조기간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줄인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모델들이 인기가 높은 에일 계열 맥주의 평균 제조기간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줄인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신제품은 페일 에일과 인디아 페일 에일 등 에일(Ale) 계열 맥주의 평균 제조 기간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줄였다. LG전자는 “발효 온도, 시간 등 최적의 맥주 제조 알고리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제조 기간 단축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기존 구매자들에게도 LG 씽큐 앱을 통한 제조 기간 단축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자동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지 않는 초기 모델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 신청하면 전문가가 방문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준다.

LG전자는 2019년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인 LG 홈브루를 출시하며 ‘홈술 가전 시장’을 이끌고 있다.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만 조작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자동으로 진행한다.

LG전자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 2022’에 참가해 홈브루 맥주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욱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 사업부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꾸준히 진화하고 있는 LG 홈브루를 앞세워 맥주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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