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이노가 발간한 ‘ESG 리포트’에 담긴 사람들…“책임감 부여와 실행력 강화 차원”

SK이노가 발간한 ‘ESG 리포트’에 담긴 사람들…“책임감 부여와 실행력 강화 차원”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7-31 13:49
업데이트 2022-07-31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해 관계자 요구 반영한 ‘ESG 리포트’ 공개
이미지 확대
주요 투자자 등 이해 관계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수용한 2021년도 ‘ESG 리포트’를 소개하는 직원들. SK이노베이션 제공
주요 투자자 등 이해 관계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수용한 2021년도 ‘ESG 리포트’를 소개하는 직원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주요 투자자와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ESG) 평기기관 등의 요구사항을 수용한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ESG 과제별 담당 임원과 실무 팀장의 이름과 이메일까지 담겨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해 관계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한 ESG 리포트를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G.R.O.W.T.H’ 전략 기반 성과 ▲기후변화 대응 ▲자기 성찰 항목 강화 ▲ESG 데이터 공시 수준 업그레이드 등의 관점에서 고도화됐다고 회사 측이 설명했다. ‘G.R.O.W.T.H’는 ‘탄소에서 친환경으로’의 혁신을 통한 넷 제로 추진,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이 되는 ‘안전·보건·환경(SHE)’ 경영 강화와 이해 관계자의 신뢰 확보, 궁극적인 목표인 이해 관계자의 행복 등 SK이노베이션의 지향점을 반영한 전략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해 관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ESG 성과 및 정보를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전달함과 동시에 내부적으로는 ESG 목표 달성에 대한 책임감을 부여하고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리포트를 개선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SK이노베이션 ‘ESG 리포트 2021’ 표지
SK이노베이션 ‘ESG 리포트 2021’ 표지
가장 큰 변화는 SK이노베이션 계열‘G.R.O.W.T.H’ 전략 16개 핵심 과제별 목표 및 달성 계획을 공개하고, 매년 달성 실적을 ESG 리포트에 담기로 한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리포트에서 과제별 2025년까지 중장기 목표와 그 달성을 위한 2022년 주요 활동계획, 2021년 주요 성과를 상세하게 공개했다. 특히 과제별 담당 조직 및 조직장의 이름과 이메일을 명시한 게 주목할 만하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해당 체계를 기반으로 외부 이해관계자와 일관성 있게 소통하는 한편, 구성원들이 핵심과제별 목표 달성 진척도를 확인해 ESG 경영 실행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은 ESG 성과를 CEO 평가에 반영하고 있으며, 그 평가 결과를 이번 ESG 리포트에 국내 최초로 상세히 공시함으로써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해 관계자들의 ESG 정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ESG 데이터 플랫폼’ 등의 ESG 공시 체계를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