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두나무, 재난 때마다 성금·메타버스 캠페인

두나무, 재난 때마다 성금·메타버스 캠페인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2-08-30 17:46
업데이트 2022-08-31 04: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 임직원과 가족들이 경기 양평군 ‘국립 양평 치유의 숲’에서 열린 작은숲 조성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나무 제공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 임직원과 가족들이 경기 양평군 ‘국립 양평 치유의 숲’에서 열린 작은숲 조성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나무 제공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산불과 집중호우 등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두나무는 올해 재난 지원을 위해 구호단체에 모두 50억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두나무는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국 7개 시도, 지방자치단체 54곳을 돕고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0억원을 기부했다.

두나무가 낸 성금은 침수가 발생한 지역 주택·상가 등의 피해 복구, 구호 물품 제공, 이재민의 주거 지원 등에 사용되고 있다.

송치형 두나무 회장은 “두나무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 침수 지역 주민들이 하루속히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힘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 3월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미 30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지난해 사회·환경·지배구조(ESG) 키워드 중 하나로 ‘나무’를 선정한 두나무는 산림청과 함께 산림 복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성금 기부를 넘어 이용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을 통해 산림 복원에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 캠페인을 기획해 산불 피해 지역에 나무 1만 260그루를 심기도 했다.

지난 4월 ESG경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한 두나무는 2024년까지 ESG 경영을 위해 1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나무, 청년, 투자자 보호를 ESG 경영 키워드로 꼽은 두나무는 수익 배분을 통해 환경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기술을 활용한 정보·교육, 디지털 자산 표준과 건강한 투자 생태계 조성 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홍인기 기자
2022-08-31 1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