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워킹맘 만난 이재용 “아이 키우는 여러분 진정한 애국자”

워킹맘 만난 이재용 “아이 키우는 여러분 진정한 애국자”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8-31 01:24
업데이트 2022-08-31 04: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SDS 직원 10명 고충 들어
앞서 “여성 차세대 리더로” 강조
‘일·가정의 양립’ 등 복지에 관심

이미지 확대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삼성SDS 본사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워킹맘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삼성SDS 본사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워킹맘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삼성SDS 본사를 방문해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 직원들의 고충을 경청했다. 광복절 특별사면(복권) 이후 활발한 현장 경영을 이어 가는 이 부회장은 삼성 주요 계열사 사업을 점검하는 동시에 사내 보육시설과 일과 가정의 양립 등 복지 및 조직문화도 직접 챙기고 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삼성SDS 소속 워킹맘 직원 10명과 만나 ‘워킹맘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을 주제로 어린아이를 키우는 직원들의 관심사와 고민 등을 묻고 가정과 회사생활의 양립 비결, 코로나19 이후 직장 및 가정생활 변화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그는 회사와 가정생활을 병행하는 직원들의 애로 사항을 들은 뒤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 직원이 진정한 애국자”라며 격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엄마가 회사에서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 주고 싶다’는 직원의 요청에는 영상 촬영에 흔쾌히 응하기도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사내 어린이집과 재택근무 제도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회사와 이 부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2020년 8월에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워킹맘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유능한 여성 인재가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고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에 삼성은 ▲모성보호 인력 전면 재택근무 실시 ▲육아휴직 확대 ▲임신 휴직 및 난임 휴가제 실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인사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육아 병행을 지원하고 있다.

 
박성국 기자
2022-08-31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