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일러=겨울’ 광고 선입견 깬 HS애드x경동나비엔

‘보일러=겨울’ 광고 선입견 깬 HS애드x경동나비엔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8-31 18:33
업데이트 2022-08-31 18: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HS애드의 경동나비엔 ‘나비엔 콘덴싱 ON AI’ 보일러 광고.
HS애드의 경동나비엔 ‘나비엔 콘덴싱 ON AI’ 보일러 광고.
‘보일러 광고’를 생각해보면 항상 바깥의 차디찬 겨울바람과 집안의 따뜻한 공기가 교차되면서 보여진다. 광고가 나오는 시점도 겨울이다. 하지만 한여름에 보일러 광고가 나타난다면?

LG그룹 계열 광고사 HS애드가 최근 경동나비엔의 신제품 ‘나비엔 콘덴싱 ON AI’의 새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HS애드에 따르면 실내 공간을 따뜻하게 만드는 난방을 위한 보일러라는 기존의 보일러와 달리 경동나비엔의 신제품은 사계절 매일 접하는 온수 사용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적이다. 이번 광고가 여름에 나온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흔히 샤워기를 틀었을 때 원하는 온도의 온수가 나오기까지 일정시간 찬물을 흘려보내야 하거나 가족 간에 샤워와 설거지를 같이하면 온수 양이 줄어든 경험을 많이 한다. 하지만 경동나비엔 신제품은 온수를 미리 준비해 출탕 시간을 앞당겨 빠른 온수 사용이 가능하고, 풍부한 유량과 일정한 온도 제어를 구현해 고객들의 온수 사용에 대한 불편함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HS애드 광고에서도 이러한 특성이 잘 전달된다. 보일러광고에 등장하는 전형적인 연출인 가스비나 열효율, 사용편의성 등은 배제하고 ‘난방에서 온수로 대한민국 보일러가 달라진다’는 핵심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했다. 아울러 기존의 경동나비엔의 모델이었던 유지태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김혜수가 호흡을 맞춰 보는 재미도 더했다.

HS애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나비엔 콘덴싱 ON AI’ 광고캠페인을 통해 또 한번 보일러 업계의 리딩브랜드로서 그 자리를 더욱 견고하게 다져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