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반건설 플랜에이치, CVC로 도약

호반건설 플랜에이치, CVC로 도약

심현희 기자
입력 2022-09-02 14:37
업데이트 2022-09-02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반건설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플랜에이치)가 중소벤처기업부에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 등록됐다고 호반건설이 2일 밝혔다.

플랜에이치는 2019년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의 주도로 설립된 액셀러레이터 법인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보육과 투자, R&D연계(TIPS), 후속투자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년간 호반건설은 플랜에이치를 통해 28개의 기업에 투자했고, 55번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투자분야는 건설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마트건설 부문을 비롯해 인공지능, 신재생에너지, 헬스케어 등으로 다양하다.

플랜에이치는 이번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등록을 계기로 호반건설, 호반호텔&리조트, 대한전선 등 호반그룹의 계열사들과 협업해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사가 될 전망이다. 플랜에이치는 전략적 투자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준비 중이고, 한국모태펀드(국토교통혁신계정 등)의 출자사업도 기획할 예정이다.

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는 “이번 등록을 발판 삼아 다양한 산업의 테크스타트업 투자에 속도를 낼 것이다”며 “앞으로 플랜에이치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벤처캐피탈로 나아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의 플랜에이치는 오픈이노베이션의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7월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는 ‘하이 데모데이 2022: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쇼케이스&데모데이‘(이하 하이 데모데이)‘를 개최해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를 소개하고 투자기업의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했다.

심현희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