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사전 준비…월드잡 토크 콘서트

해외 취업 사전 준비…월드잡 토크 콘서트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2-10-05 10:30
수정 2022-10-05 10: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5~7일 월드잡플러스에서 온라인 개최
내달 글로벌일자리대전 연계 사전 행사
미국 등 6개국 취업 정보 등 제공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2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Ⅰ’가 5~7일까지 월드잡플러스(worldjob.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2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Ⅰ’가 5~7일까지 월드잡플러스(worldjob.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다음달 서울 aT센터에서 개최예정인 ‘2022년 하반기 글로벌 일자리대전’에 앞서 열리는 사전 행사인 월드잡 토크 콘서트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자의 역량 강화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2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Ⅰ’가 5~7일까지 월드잡플러스(worldjob.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다음달 서울 aT센터에서 개최예정인 ‘2022년 하반기 글로벌 일자리대전’에 앞서 열리는 사전 행사인 월드잡 토크 콘서트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자의 역량 강화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제공
다음달 서울 aT센터에서 개최예정인 ‘2022년 하반기 글로벌 일자리대전’에 앞서 열리는 사전 행사인 월드잡 토크 콘서트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자의 역량 강화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됐다. 청년 구직자들이 특히 선호하는 미국·캐나다·일본·싱가포르·말레이시아·독일 등 6개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글로벌 일자리대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 취업 공략법을 알려주는 국가별 취업정보 제공, 진출국의 직종별 해외취업 비결을 전수하는 국가·직종별 멘토링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국가별 무역관 담당자와 현지 취업 경험을 가진 직종별 멘토들이 참여해 실제 현장에서 유용한 정보를 소개할 계획이다. 첫날인 5일 일본·싱가포르, 6일 말레이시아·독일, 7일 캐나다·미국 등 국가별로 일정을 나누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각 강연 마지막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드잡 토크 콘서트의 설명회와 멘토링은 월드잡플러스에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어수봉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청년들의 해외 취업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3 / 5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3 / 5
2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