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무역보험공사, 반도체 중소기업 본격 지원 나선다

한국무역보험공사, 반도체 중소기업 본격 지원 나선다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22-10-25 16:06
업데이트 2022-10-25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가 반도체 중소기업에 무역보험을 1.5배 우대하고, 신용조사 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본격 지원에 나선다.

K-SURE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 주도권 경쟁 심화에 대응하기 위해 ‘반도체 중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무역보험 우대지침’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K-SURE는 반도체 기자재를 수출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무역금융 확대 공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우대지침을 26일부터 내년 9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우대지침은 반도체 산업분야에 종사하는 수출 중소·중견기업은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PCB&반도체패키징산업협회 회원사는 물론 사업자등록증을 통해 반도체 부문에 종사하는 기업임이 확인되면 적용된다. 또한 반도체 부문에 종사하는 기업에게 최근 3년 내 반도체 기자재를 납품한 이력이 있거나 향후 납품이 예정된 기업까지 지원대상에 포함하여 지원의 폭을 확대했다.

K-SURE는 우대지침을 통해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보장하는 단기수출보험과 수출관련 자금지원을 위한 수출신용보증 한도를 최대 1.5배까지 우대한다. 아울러 수입자 신용조사 수수료를 연간 5건까지 면제하고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26일부터 K-SURE 사이버 영업점에서 우대지침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협회 회원사에는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다.
이은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