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교수는 “세계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맨해튼 내 소호, 첼시, 트라이베카, 유니온스퀘어, 차이나타운 등 번화가에 뉴욕 유학생들의 도움으로 포스터를 부착했다”면서 “뉴욕타임스 전면광고 후 무도팀과 또 영상광고를 제작해 타임스퀘어에서 내보낸 것은 연속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터도 그 연속성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뉴욕에 머무르고 있는 서 교수는 “세계 최고의 음식점들이 즐비한 뉴욕에서 아직 한식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진정한 한식 세계화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는 지난 1일부터 타임스퀘어내 가장 큰 전광판인 TSQ에 막걸리 광고를 시작했다. 30초 분량으로 하루 50회, 한달간 총 1500회가 상영될 예정이다.
남혜연기자 whice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