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스피어스 ‘말춤’ 사진 빌보드 메인 페이지 장식

가수 싸이(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12일 유튜브 조회 수 1억5천만 건을 돌파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2시 현재 유튜브에서 약 1억5천37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한 장면. 제공│YG엔터테인먼트
지난 7월 15일 첫선을 보인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50여 일 만인 이달 4일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고, 이후 8일 만에 1억 5천만 고지마저 넘어섰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미국 아이튠즈의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지난달 21일 이후 23일째 1위를 달리고 있다.

’강남스타일’ 돌풍이 계속되면서 싸이를 향한 국내외 매체의 관심도 계속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이날 싸이가 지난 11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NBC TV의 인기 토크쇼인 ‘엘런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 사회자 드제너러스와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 ‘말춤’을 가르쳐주는 장면을 ‘금주의 사진(Photos of the Week)’으로 선정했다.

이 장면은 현재 빌보드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에 올라가 있다.

미국 연예 전문 매체 할리우드 리포트는 싸이가 출연한 ‘엘런 드제너러스 쇼’ 11일자 방송분이 3.0%의 시청률(전체 시청자 중 점유율은 8%)을 기록, 2003년 첫 방송 이래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고 전했다.

싸이는 오는 14일 NBC의 ‘투데이 쇼’에도 출연해 ‘말춤’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남스타일’을 주제로 한 패러디 및 플래시몹 영상도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천여명의 인도네시아 시민이 수도 자카르타의 한 공원에 모여 ‘말춤’을 추는 모습을 담은 플래시몹 영상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 해피 할러데이 인도네시아 #5’은 지난 9일 유튜브에 올라온 지 사흘 만에 10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한편,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인 싸이월드는 이날 유튜브에 싸이와의 콜라보레이션(협업) 프로젝트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올려 누리꾼의 관심을 끌었다.

싸이는 이 영상에서 “싸이와 싸이가 함께하는 대규모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면서 “9월 18일 싸이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