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음악전문지 빌보드가 4일(현지 시간) 가수 싸이(박재상·35)의 히트곡 베스트 5를 소개했다.

강남스타일과 말춤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싸이가 4일 밤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무료공연에 등장하자 수많은 관객들이 열광하고 있다. <br>연합뉴스


빌보드는 이날 ‘강남스타일 팬이 꼭 들어봐야 할 싸이 노래 톱5’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강남스타일’만으로 성이 차지 않는다면 이 노래들을 들어보라”며 ‘새’ ‘챔피언’ ‘라이트 나우(Right Now)’ ‘예술이야’ ‘코리아(싸이가 만든 런던올림픽 응원가)’ 등을 ‘베스트 5’로 꼽았다.

빌보드는 싸이의 데뷔곡인 ‘새’에 대해 “싸이를 연예계의 진정한 ‘강자’로 만들어준 곡”이라고 소개하면서 싸이는 이 곡으로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챔피언’에 대해서는 자신감을 불어넣는 가사, ‘챔피언’이 반복되는 후렴구 덕에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애국가처럼 불리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빌보드는 ‘새’ 등 ‘베스트 5’ 외에도 배우 양동근이 피처링한 싸이의 정규 5집 수록곡 ‘서울의 밤거리’를 주목할 만한 곡으로 꼽았다.

빌보드는 ‘서울의 밤거리’에 대해 미국 힙합 스타 스눕독의 ‘드롭 잇 라이크 잇츠 핫(Drop It Like It’s Hot)’과 릴 웨인의 ‘어 밀리(A Milli)’를 합쳐 놓은 듯한 비트의 곡이라면서 “힙합 팬들이 가장 주목할만한 곡”이라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