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 끝낸 김태희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평판에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아가는 ‘내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25일 종영한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장옥정 역을 연기한 배우 김태희. 무거운 가체 머리만큼은 결코 다시 하고 싶지 않단다.<br>연합뉴스


데뷔 13년차. 아픈 만큼 성숙해졌다. CF 모델로 연예계에 첫발을 디딘 후 대중은 그의 출연작부터 사적인 연애까지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기울였다. 때론 환호했고, 질책도 했다.

지난 25일 막을 내린 SBS의 월화 사극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주인공 김태희(33) 이야기다. 올해 초 가수 ‘비’와의 교제 사실이 알려져 세간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던 그는 이번 드라마로 다시 부침을 겪었다. 데뷔 후 처음 도전한 사극에서 줄기차게 연기력 논란에 시달렸고, 드라마는 10% 안팎을 맴도는 시청률에 머물렀다. 김태희라는 ‘이름값’에 훨씬 미치지 못했다. 지난 3개월의 대장정은 고행길이었던 셈이다.

“예전에는 저에 대한 비판보다는 좋은 이야기가 훨씬 많았어요. 덕분에 상처의 굳은살이 박일 일은 없었어요. 이번에 큰 굴곡을 겪으면서 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었어요.”

확실히 아픈 만큼 성장한 듯했다. “배우로서 이번 같은 캐릭터(옥정)를 언제 또 해보겠냐. 그동안 부족했던 독기도 채웠다”며 전에 없던 대범한 면모를 보였다. “사람들이 날 보며 즐거워할 수도, 내 흉을 보며 즐거워할 수도 있는 거다. 그게 엔터테이너로서의 내 역할 중 하나”라고도 덧붙였다.

앞으로는 작품성 있는 영화에 도전해 보고 싶다. ‘저게 김태희야?’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센 역할을 해보고 싶단다.

사극을 또 해보고 싶다면서도 가체를 얹는 장면만은 절대 찍고 싶지 않다고 손사래를 친다. “뒷머리를 잡아당기는 듯 너무 아파서 두통약을 먹으면서 찍어야 했다”며 환하게 웃었다.

오상도 기자 sdoh@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