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출신 ‘천재해커’ 이두희가 홍진호 ‘일베 논란’에 ‘일베용어사전’을 만들겠다고 나선 가운데 과거 ‘지방대 발언’이 새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3일 서울 마포구 상암CGV에서 진행된 tvN 반전 리얼리티 쇼 ‘더 지니어스2 : 룰 브레이커 시즌2’(이하 더 지니어스2) 제작발표회에서 이두희는 수학강사 남휘종과 장난기 어린 신경전을 벌였다.

이날 카이스트 출신 수학강사 남휘종이 서울대 출신 해커 이두희에 대해 “서울대에 경쟁심은 안 느낀다”고 먼저 도발적인 멘트를 날렸다.

이에 이두희는 “기사 나가면 많이 욕 먹을 것 같긴 한데…”라며 운을 뗀 뒤 “지방대는 신경 안 쓴다”고 응수했다. 보기에 따라서 서울대 출신의 지방대 폄하로 들릴 수 있는 발언이었다.

그러나 이어 이두희는 “카이스트에 지원했다가 떨어진 적이 있다”면서 “그래서 카이스트생만 보면 좀 그렇다”고 덧붙여 장난스런 독설이었음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두희는 함께 ‘더 지니어스’에 출연하고 있는 홍진호가 ‘일베 논란’에 휩싸이자 ‘일베 용어’를 SNS에서 사전에 거를 수 있는 ‘일베용어사전’을 만들어 화제가 됐다.

이두희 홍진호 일베용어사전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두희, 홍진호 위해 일베용어사전 만들었다니 나도 써봐야겠다”, “이두희, 홍진호 때문에 만든 일베용어사전, 기대된다”, “이두희, 홍진호와 친분이 깊은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