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희 트위터 캡처
tvN ‘더 지니어스 - 룰 브레이커’에 출연하고 있는 ‘천재해커’ 이두희의 화려한 인맥이 화제다.

이두희는 지난해 12월 자신의 트위터에 “김희철(현직 아이돌)과 지니어스들”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이두희를 비롯해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 바둑기사 이다혜와 슈퍼주니어의 멤버 김희철이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환하게 웃고 있다. 홍진호, 이다혜, 이두희는 케이블채널 tvN ‘더 지니어스2’에 출연했다. 이다혜는 3주차 방송에서 탈락해 현재는 홍진호와 이두희만 남아있는 상태다.

한편 홍진호는 8일 자신의 트위터에 쓴 ‘찌릉찌릉’이란 단어 때문에 일베 회원이라는 누명을 썼다. 하지만 이 단어는 일베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홍진호는 “그저 황당해서 딱 정리해드리겠다”면서 “1. 일베 잘 몰랐는데 다시 아는 사람한테 물어봐서 대충 들음 2. 한 번도 가 본 적 없음 3. 대충만 들어도 상종하기 싫음 4. 오해라도 그런 곳이랑 연관되면 불쾌함. 앞으로 표준어만 쓰겠음 5. 그런 곳에 1g의 관심도 시간도 아까움”이라며 일베와의 연관성을 강력하게 부인했다.

홍진호 해명에 이어 이두희가 ‘일베용어사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두희는 트위터에 “형. 다 완성되면 말씀드릴게요. 아는 동생이랑 개발 중. 일베 용어 자동 필터. 나도 모르게 쓰는 일베 용어 때문에 괜한 오해 받아서 훅 가는 거 방지용. 근데 사실 이런 거 만들어도 실제로 쓰기 귀찮음”이라는 답글과 함께 홍진호에게 자신이 개발 중인 ‘일베 용어 사전’의 URL을 보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