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트가 안면실인증이란 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면실인증이란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증상이나 장애를 뜻한다. 장소나 사물에 대한 인식장애도 동반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면실인증은 정상적인 안면 인식 능력을 갖고 있다가 두부 외상, 뇌졸중, 퇴행성 변화 등 뇌가 손상되면서 발생한다. 특별한 외상의 병력이 없더라도 안면 인식 장애가 생길 수 있다.

지난해 브래드 피트는 안면실인증으로 인해 많은 오해를 받았다고 토로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가수 신해철이 안면실인증을 고백한 대표적 연예인이다. 신해철은 지난 2007년 한 방송에서 “클럽에서 즉석만남을 시도한 예쁜 여자가 알고 보니 여자친구였다”며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밝혔다.

지난 2010년엔 가수 호란도 방송을 통해 안면실인증을 앓고 있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호란은 이날 방송에서 “3번 이상 만나야 얼굴을 간신히 기억한다”며 “안면실인증 때문에 오해도 많이 받는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브래드 피트 안면 실인증 소식에 네티즌들은 “브래드 피트, 안면실인증이란? 안젤리나 졸리 못 알아보는 거 아냐?”, “브래드 피트, 안면실인증이란? 불편하겠다 ”, “브래트 피트, 안면실인증이란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