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 문채원
고윤 문채원

배우 고윤(25·본명 김종민) 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아들로 알려진 가운데 배우가 된 이유가 새삼 화제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지난 31일 당 사무처 직원들과 함께 아들 고윤이 출연한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을 관람했다.

김무성 아들 고윤은 ‘국제시장’ 초반부 흥남철수 장면에서 미군 장군에게 피난만 수송을 호소하는 통역관인 실존인물 고(故) 현봉학 박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고윤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16세에 혼자 미국으로 건너가 산 속에 있는 사립고등학교에 다녔다”며 백인만 있는 학교였는데 우연히 연극반에 들어가게 됐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는 “연극이 끝나고 한 할아버지께서 ‘오늘밤에 네 덕분에 행복했다’라는 말을 하셨다. 이후 연기에 대한 열정이 생기게 되었다”며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인터뷰에 따르면 고윤은 학교를 휴학하고 가족들 몰래 한국으로 와 아르바이트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직접 생활비를 벌어 연기학원에 등록, 매일 연기연습을 했으며 이름도 김종민에서 고윤으로 바꿨다.

이후 그는 영화 연출부 막내부터 시작해 KBS2 드라마 ‘아이리스’로 안방극장에 얼굴을 알렸다.

한편 고윤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화 ‘오늘의 연애’에 함께 출연한 문채원, 이승기, 애프터스쿨 리지와 찍은 사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