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근석<br>KBS 제공


장근석 탈세 논란

장근석 탈세 논란 “100억원 추가징수? 사실무근” 삼시세끼 출연은?

배우 장근석이 탈세 문제로 100억 원이 넘는 추징금을 국세청에 납부했다고 국민일보가 14일 보도했다. 하지만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매체는 이날 “배우 장근석의 순수 탈세액만 100억원에 육박해 소득신고 누락액은 수백억원대로 추정된다”면서 “국세청은 장근석이 중국 등 해외 활동 수입의 상당 부분을 신고하지 않은 사실을 적발해 이를 추징했지만 별도의 고발 조치 없이 세무조사를 마무리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과세 당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장근석과 함께 세무조사를 받은 한류 스타들의 중화권 활동을 중개하는 H사 장모(36) 대표도 10억원 이상 추징금을 납부했다”면서 “검찰은 장 대표가 2009년부터 한류스타들이 중국 등지에서 벌어들인 수익과 에이전트 수수료 등 300여억원을 환치기 수법으로 국내에 들여와 일부를 연예인들의 차명계좌에 몰래 입금해준 단서를 잡고 내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장근석과 장모 대표는 국세청으로부터 별도의 고발 조치를 당하지 않았다”면서 “이에 검찰은 두 사람에 대해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했다”고 덧붙였다.

장근석 소속사 트리제이컴퍼니는 이런 보도 내용에 강하게 반발했다. 소속사는 “100억 추징금은 사실 무근”이라면서 “과거에도 이미 이와 관련된 입장을 충분히 표명한 바 있다. 또 다시 이렇게 불거지니 더 이상 대응할 가치를 못 느낀다”고 지적했다. 장근석 소속사는 지난해 7월 처음 조세포탈 의혹이 제기됐을 당시에도 “조세 포탈 정황 보도는 명백한 오보임을 밝히며 현재 장근석이 탈세 의혹을 받아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 무근임을 알려드린다”고 유감을 표한 바 있다.

장근석은 16일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어촌편’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장근석 측은 “16일 첫 방송되는 tvN ‘삼시세끼-어촌편’에 장근석은 그대로 출연한다. 문제 없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