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
김혜자, 네팔 지진 피해자 위해 1억원 기부 “당장 그곳으로 가고 싶지만…”

네팔 지진 피해자

배우 김혜자가 네팔 지진 피해자를 돕기 위한 구호금으로 1억원을 기부했다.

지난 29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김혜자가 네팔 지진 피해복구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혜자는 월드비전 친선대사다.

김혜자는 월드비전에 기부 의사를 전하며 “네팔 지진 소식을 접하고 하루 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은 네팔 분들과 또 가장 고통받을 아이들을 생각하니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면서 “당장이라도 그곳으로 가서 아이들의 손을 잡아주고 싶지만 그것보다는 우선 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기부금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많은 분들이 네팔 어린이들을 위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혜자는 지난 1991년 월드비전 친선대사로 위촉돼 1992년 에티오피아 대기근 현장을 다녀와 배고픔으로 고통 받는 아동들의 참상을 알리고 모금활동을 펼친 대한민국 최초의 나눔 홍보대사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05년에는 파키스탄 지진 피해복구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고, 2010년 아이티 대지진 참사의 현장을 찾아 지진으로 가족을 잃은 아동들을 만나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또 2004년에는 전세계 가난한 이들과 함께 한 기록을 담은 에세이집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를 출간했고 인세를 전액 기부해 북한 용천 긴급구호와 어린이들을 위한 공부방(꽃때말공부방)을 세우는 데 사용했다. 시에라리온에서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마담 킴스 프로젝트’를 후원, 결연으로 전세계 가난한 어린이 103명을 돕고 있기도 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