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106일 만에 10위 밖

지난해 하반기에 K드라마 열풍을 몰고 온 ‘오징어 게임’이 106일 만에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세계 톱10에서 밀려났다.

3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세계 11위를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이 해당 집계에서 10위 바깥으로 순위가 떨어진 것은 지난해 9월 18일 공개 하루 만에 4위에 올라선 이후 106일 만이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 46일 연속 포함 53일 동안 1위를 유지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대신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이 10위에 오르며 한국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처음으로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에 진입했다. 무인도를 배경으로 한 싱글 남녀들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미국 예능 ‘투 핫’을 연상케 해 한국판 ‘투 핫’으로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한국과 싱가포르, 베트남에서 1위, 홍콩과 태국에서 2위, 말레이시아와 대만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첫 우주 SF 드라마 ‘고요의 바다’는 공개 직후 7위에서 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가 연말연시에 ‘코브라 카이’, ‘위쳐’, ‘에밀리, 파리에 가다’ 등의 신작들이 공개되면서 5위로 떨어졌다.



홍지민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