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2년 반 만에 국내 콘서트

코로나 사태 이후 첫 대면 공연
방역 수칙 탓에 소리 응원 불허
“데뷔 초 팬들 앞에서 공연 느낌
함성 없어도 에너지 쏟아부어”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서울’ 공연을 펼치고 있다.<br>빅히트뮤직 제공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서울’ 공연을 펼치고 있다.
빅히트뮤직 제공
“드디어 마침내 우리가 서울 주경기장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RM)

“여러분 너무 보고 싶었습니다.” (지민)

10일 오후 7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서울’ 공연이 열린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은 보랏빛으로 뜨겁게 물들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국내 ‘아미’(BTS 팬)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 방역 수칙 탓에 함성은 없었지만 공연장은 1만 5000여 관중의 열기와 흥분으로 가득했다. 오랜 시간 사랑하는 가수를 기다려 온 팬들은 간절한 외침 대신 노래에 맞춰 클래퍼를 치고, 응원 도구 ‘아미 밤’을 흔들며 경기장을 보라색 물결로 가득 채웠다.

BTS는 지난해 11월 말~12월 초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팬데믹 이후 첫 대면 콘서트를 개최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 적이 있으나 국내 공연은 2019년 10월 이후 처음이다. 코로나19 이후 국내에서 열린 콘서트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이기도 하다.

이날 강렬한 빨간색과 흰색 옷을 맞춰 입고 등장한 BTS는 ‘온’으로 서막을 연 뒤 ‘불타오르네’, ‘쩔어’, ‘DNA’ 등의 히트곡으로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블랙 스완’에선 시크한 검은 정장을 입고 나와 날개를 펼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오랜만의 콘서트인 만큼 팬들과의 소통에 집중했다. 생동감을 살리고자 초대형 LED 화면을 무대 중앙에 설치했고, 곡에 따라 다른 효과를 줘 흥겨움을 더했다. ‘피 땀 눈물’과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이어진 열기는 ‘다이너마이트’와 ‘버터’에 이르러 폭발했고, ‘퍼미션 투 댄스’로 공연은 막을 내렸다.

2년 반 만에 펼치는 공연에 멤버들은 연신 “꿈같다”, “역사적인 순간”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리더 RM은 “공연장에서 카메라만 두고 촬영했는데, 이곳에 팬 여러분이 앉아 계시다는 것 자체가 믿기지 않는다”고 했고, 뷔는 “오랫동안 기다려 준 아미 분들을 모두 초대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며 “한곡 한곡 소중하게 생각하고 저의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고 다짐했다. 진은 “잠실 주경기장에서의 첫 공연이 생각난다”고 했고, 제이홉도 “데뷔 초 처음 팬들 앞에서 공연하는 느낌”이라고 감격스러워했다.

아미들은 보라색 옷과 액세서리로 꾸민 채 공연 전부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울산에서 왔다는 박선희(53)씨는 “원래 함성이나 소리 응원은 불가능하지만 콘서트장에 왔다는 것 자체가 너무 행복하다”며 감격을 전했다.

이날에 이어 12일, 13일 열리는 공연은 총 4만 5000여 관중이 함께한다.

 

김정화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