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승진.<br>연합뉴스
하승진.
연합뉴스
국가대표 농구 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이 코로나19에 두번 째로 걸렸지만 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해 7월에도 코로나19 감염된 바 있다.

하승진은 지난 11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약 1시간20분간 라이브를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 그는 “작년에 코로나에 한 번 걸렸었다, 이번에 한 번 말씀드리기 민망한데 코로나에 한 번 더 걸렸다”며 “그래서 자가격리를 하고 시간이 지난 후에 영상을 했는데 많은 일들이 겹쳤다”고 최근 영상을 올리지 않았던 이유를 밝혔다.

이어 하승진은 두번째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을 알리는 것이 두려웠다고 알렸다. 그는 “내가 처음 코로나19에 확진됐던 시기는 일평균 1000명쯤 나오고 있었다, 그 시이에는 공인이 코로나에 감염되면 죄인으로 몰아가는 느낌이 있었다”면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마치 제가 질병을 퍼뜨리고 다니는 사람이 된 것 같아 솔직히 죽고 싶을 만큼 죄송스럽고 고통스러웠다”며 “지금은 그런 분위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한 번 그런 일을 겪어서 오픈하는 게 두려웠다”고 속내를 밝혔다.

또한 그는 “지난해 걸렸던 코로나19는 델타였고, 이번에 걸렸던 코로나19는 오미크론인 것 같다”며 “예전 코로나는 후각이 마비되고 하는 증상이라면 오미크론은 기관지 쪽 목이 간질간질 하는 증상이라더라, 이번에 그렇게 딱 왔다”고 설명했다.


이범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