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아티스트 최다 기록 경신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10관왕에 오르며 해외 아티스트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14일 일본 레코드협회가 발표한 ‘제36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BTS는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포함해 총 9개 부문에서 트로피 10개를 수상했다. BTS는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8관왕에 오르며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올해 기록을 또다시 갈아치웠다.

BTS는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부문에서 4년 연속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지난해 6월 일본에서 발표한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 음반으로 ‘앨범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앨범’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히트곡 ‘버터’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등 4관왕을 차지했다.

BTS는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된 것은 언제나 큰 사랑을 주시는 ‘아미’(BTS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여러분께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은 일본 레코드협회 주최로 열리는 시상식으로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에 따라 각 부문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은주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