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견미리가 과거사를 언급하면서 자식들에 대한 미안함을 드러냈다.

견미리는 18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 충북 보은 식도락 여행을 함께 했다.

견미리는 허영만이 결혼을 일찍한 편이 아니냐고 묻자 “24살 때 했다”고 답했다. 그는 “지금 생각하면 조금만 잘 버텼으면 지금보다 더 좋은 위치의 연기자가 될 수 있었다. 당시 CF를 거의 한 20편 정도 찍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렇게 뒤돌아볼 시간 없이 1년이 훅 가고 나서 일이 하나도 없었다. 일이 뚝 끊기니까 그 불안감이 너무 커서 그쯤에 결혼을 했는데 막상 어린 나이에 결혼을 해 나와 가치관이 안 맞는 사람과 (사는) 무게가 너무 컸다”라며 전남편인 배우 임영규를 간접 언급했다.

그는 “결국 보석과 같은 두 딸을 얻고 28세에 홀로서기를 결심했다”라며 “그때는 힘든 줄 몰랐다. 그런데 다시 가라면 못 간다. 그때는 아무 생각 없이 앞만 보고 달려야 했다. 나눌 게 많았는데 ‘놓쳤구나’ 하는 후회가 더 있다, 일하는 엄마로서”라며 딸들에 대한 미안함을 전하기도 했다.

견미리의 전남편이자 배우 이유비, 이다인의 친부는 임영규다. MBC 1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1990년대 초반까지 활발하게 활동했다. 이혼 후 유산 165억 원으로 호화롭게 생활하다가 사업 실패로 재산을 모두 탕진했다고 알려졌다.

김유민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