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새 예능프로그램 ‘우리_사이’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우리_사이’
배우 최성원이 백혈병 재발로 유서를 작성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오후에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우리_사이’에는 배우 임철수와 그의 절친한 친구들인 박해수, 최성원이 출연했다.

이날 박해수는 최성원에 대해서 “우리가 시상식에서 본 거야? 그때 성원이 예능프로그램 했었다. 성원이 되게 스마트해 보였다”라고 전했다. 임철수는 “내가 지각하는 거 싫어하는데 내가 1시간 전에 오면 성원이는 1시간 10분 전에 온다. 같이 청소하고 옥상에서 커피 마시면서 이야기를 했다”라며 칭찬했다.

임철수와 박해수는 10년 동안 함께 산 사이였다. 박해수는 임철수와의 동거 당시에 대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비용 절감이다”라며, “진짜 싫었던 적은 별로 없다. 집에서 나올 때 코드를 다 빼고 나오는. 자기 방에 있는 것만 뽑았으면 좋겠는데 내 방 컴퓨터에 있는 것도 다 뽑는 거다”라고 밝혔다. 최성원은 “안전 과민증”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의 모임은 최성원이 아픈 이후 잠시 중단된 상태다. 임철수는 “성원이가 아픈 이후에 잘 못 모였는데 2016년 이후로. 모임 재개를 하려고는 했으나. 성원이가 없는 상태에서 모이는 게 의미가 없다고 우리끼리 잠정적으로 얘기를 나눴고, 그래서 더 못 모인 것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최성원은 현재 컨디션에 대해서 “좋았다가 나빴다가 컨디션이 오락가락하는 경우도 있고, 어쩔 수 없이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 이식을 받았는데, 어쩔 수 없이 뒤따르는 후유증과 부작용이 있다. 첫 번째가 건조해지는 거. 손톱도 쪼개지면서 자라고, 눈과 입 다 마르고, 숨도 좀 차고”라고 털어놨다.

이어 “아직도 진짜인가 싶기도 하다. 나한테 왜 벌어졌지? 같이 가주니까 고맙기도 한데 싫기도 하고”라고 말했고, 임철수는 “우리가 일부러 웃긴 얘기만 계속한 것 같다. 너한테 말하진 않았지만 헤어지고 우리도 한 동안 말을 안 했다”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최성원은 “이식을 할 수밖에 없다고 해서 이식을 해야 하는데, 사람이 좋은 얘기도 많은데 안 좋은 이야기를 찾아보게 된다. 그래서 유서를 작성해 봤다. 그래서 적어놨는데 혹시라도 누구에게 부탁해야 할까 했을 때 떠오른 게 철수였다. 그런 생각을 했었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김민지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