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상태로 가로등 등 공공기물 파손
검찰 송치 예정… 채혈 요구 논란도

배우 김새론. 골드메달리스트 제공
배우 김새론. 골드메달리스트 제공
만취 상태에서 음주운전 사고를 낸 배우 김새론(21)이 검찰 송치를 앞두고 혐의를 인정하면서 재차 사과했다.

김새론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김새론은 지난 4일 음주운전 및 사고 미조치 혐의에 대한 경찰 조사를 성실하게 마쳤으며 채혈 검사 결과 혈중알코올농도 약 0.2%로 면허취소 수준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새론은 명백한 잘못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또한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최대한 보상을 진행 중이며 끝까지 최선을 다해 책임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피해를 입은 모든 분과 불미스러운 일로 실망했을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앞서 김새론은 지난달 18일 오전 8시쯤 서울 강남구 청담동 부근에서 음주 상태로 운전 중 가로등과 가드레일 등을 여러 차례 들이받아 공공기물을 파손하는 사고를 냈다.

사고 당시가 기록된 폐쇄회로(CC)TV에는 김새론의 SUV 차량이 우회전을 시도하던 중 갑자기 인도로 돌진해 변압기를 들이받고, 이후 한동안 멈춰있다가 후진해 사고 현장에서 벗어나는 모습이 담겼다. 김새론의 차량은 사고 현장에서 600m 벗어난 곳에서 시민의 제지로 멈췄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음주 감지기 테스트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으나 김새론이 이 결과를 거부하고 채혈을 요구해 인근 병원에서 추가 검사를 진행했다. 일각에서는 김새론이 시간을 끌기 위해 결과가 나오는 데까지 2주가량 소요되는 채혈을 요구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불거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채혈 분석 결과, 사고 당시 김새론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0.08%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 사고로 변압기가 고장나면서 인근 상점 등 57곳에 약 3시간 동안 전기 공급이 끊기기도 했다. 김새론은 한국전력 측에 보험 처리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