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수익 후배 코미디언 양성에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국민 MC’ 방송인 고(故) 송해의 발인식에서 강호동(오른쪽부터), 유재석, 조세호가 운구를 마친 뒤 운구차를 바라보고 있다. 2022.6.10 <br>공동취재단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국민 MC’ 방송인 고(故) 송해의 발인식에서 강호동(오른쪽부터), 유재석, 조세호가 운구를 마친 뒤 운구차를 바라보고 있다. 2022.6.10
공동취재단
개그맨 강호동이 고 송해가 광고하던 ‘야놀자’ 신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강호동 소속사 SM C&C는 21일 “강호동이 생전 송해가 모델로 활동한 ‘야놀자’ 광고 바통을 이어 신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강호동은 고인을 향한 존경과 애도의 마음으로 기존 광고 콘셉트를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캠페인으로 발생한 모든 수익은 ‘사단법인대한민국 방송코미디언협회’에 기부되어 후배 코미디언 양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고 송해는 2022 여름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해당 광고는 AI 딥러닝으로 여름 여가 활동을 즐기는 송해 모습을 표현했다.

송해는 지난 8일 95세 일기로 생을 마감했다. 서울에서 발인을 마친 고인 유해는 경북 김천에 위치한 화장터로 향해 화장 후 부인 석옥이 여사가 안장된 대구 달성군 송해공원에 안치됐다.


온라인뉴스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