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효리(왼쪽)과 이상순. SNS 캡처
가수 이효리(왼쪽)과 이상순. SNS 캡처
‘연중라이브’에서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의 카페 논란에 대해 관광객과 현지인들 입장을 취재한 모습이 그려졌다.

7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연중라이브’에서 최근 제주도에 카페를 오픈한 이상순과 이효리에 대해 언급했다.

이들 부부를 시작으로 연예인 카페라는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이상순과 이효리의 카페는 제주의 작은 마을에 위치했다. 오픈 소식과 함께 많은 팬들이 카페를 방문했고 입소문은 빠르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도 확산됐다.

축하만 받을 줄 알았던 이들의 카페개업은 오히려 논란의 중심이 됐다.

수많은 인파가 몰린 탓에 영업 개시 12분 만에 가게 문을 닫고 재정비를 확정지을 정도였다. 이후 이상순도 사과문을 올리며 예약제로 변경했다.

이전부터 박한별, 빽가 등 많은 연예인들이 제주에 카페를 오픈했다.

유독 이상순, 이효리 부부에게만 화살이 꽂히는 상황이다. 전여옥 전 국회의원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를 비판했다.

많은 연예인 중 왜 특정 연예인 비판하는지 질문하자 그는 “고액 출연료가 보장되는 이효리가 커피숍을 굳이 할 필요없다”는 입장을 보여 더욱 논란의 꼬리를 물었다.
SNS를 통해 퍼진 가수 이효리와 그의 배우자 음악감독 이상순의 카페 모습.
SNS를 통해 퍼진 가수 이효리와 그의 배우자 음악감독 이상순의 카페 모습.
제작진은 해당 논란에 대한 관광객 생각을 물었다. 관광객들은 “이효리나 이상순이 있을까 방문했다, 예약을 해서라도 다시 오고싶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현지 주민들 생각은 어떨까. 한 동네 주민은 “불편하다”며 “저렇게 관광객들이 문 안 열어도 줄을 서 있어, 노인정 갔다가 돌아가는 길인데 차도 다 막고 있어서 지나가지 못 한다”며 불편을 호소했다.

그러면서 “주차장도 본인 주차장 아닌데 (사람들이 허가없이 주차한다)”며 “돈 있는 사람이 여기에 차려야 되는지 상식으로 이해가 안 간다”며 부정적인 모습도 보였다.

이와 달리 같은 주민이지만 상반된 반응도 있었다.

한 주민은 “처음 민원은 차츰 이효리, 이상순씨와 합의해 금방 헤쳐 나갈 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관광객이 찾아오면 이 효과로 찾아오고 이 곳도 점차 관광지화 될 것”이라며 기대하는 입장도 보였다.

이 가운데 이상순은 최근 SNS를 통해 자신의 카페 개업이 아내 이효리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전했으며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 너그럽게 이해하고 지켜봐달라고 당부를 전했다.

김채현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