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제공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제공
혜은이가 오은영 박사에게 고민을 털어놨다.

9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가수 혜은이가 출연한 가운데 고민을 공개했다.

그는 “항상 1등을 해야 한다는 그런 압박감이 있다. 역시 혜은이는 달라, 이 소리를 듣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으니까 혹시 흠이 될 일은 하지 말아야 하나는 강박 관념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방송국에 오면 사용한 분장실도 다 치운다. 깨끗하게 치우고, 항상 사람들 앞에서 웃는다. 상대방이 무례해도 웃고 싫다고 말하지도 못한다”라면서 “내가 나를 볶는다. 모든 것에 편안하지 않고 너무 힘들다”라고 고백했다. “제가 행복해 보여야 하고 좋아 보여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항상 힘들게 살아가고 있다”라고도 덧붙였다.

이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48년간 가수로서 최고의 자리를 지켰기 때문에 그 마음이 이해가 간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고 사는 게 맞지만, 다소 지나친 부분이 있다. 타인의 시선을 너무 많이 신경쓰면 가슴이 답답해지고 중압감이 생긴다”라고 말했다.

오은영 박사는 “일상에서 제일 많이 느끼는 압박감은 뭐가 있냐”라고 물었다. 혜은이는 “제일 힘들고 어려운 게 부엌일이다”라고 솔직히 고백했다.

특히 혜은이는 “너무나 욕먹을 얘기지만 밥도 할 줄 모른다. 요리를 하기 위한 재료 손질을 전혀 못한다. 칼이 너무 무섭다. 재료 손질을 부탁받았을 때 어느 정도로 해야 하는지 판단이 어렵다”라며 한 방송에 나가 비난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

혜은이는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첫 회에서 제가 밥솥을 못 열었다. 방송이 나간 다음에 댓글이 많이 달렸다. 나이가 몇인데 그것도 하나 못 여냐, 나이 잘못 먹었다, 연출 아니냐 하더라”라며 “연예인 중에 살림 잘하고 요리 잘하는 사람도 많은데 저는 지금 생각해 보면 정말 노래밖에 못하는 거다. 거기에서 오는 서러움이 있다”라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범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