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농장(SBS 일요일 오전 9시 30분) 700회를 맞아 지난해 검색어 1위를 차지했던 화제의 인물 ‘그것이 알고 싶다’의 진행자 김상중이 다시 한번 하얀 털을 가진 백호 이야기의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시청자 게시판’과 ‘SNS’를 뜨겁게 달궜던 화제의 주인공 천재 견공 호야는 어떤 일상을 보내고 있을까. 7개월 사이에 성장한 업그레이드된 호야의 천재견 테스트를 준비했다. 또한 ‘동물농장 희망프로젝트’ 국내 최초로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장애를 갖게 된 동물들을 돕는 획기적인 방법도 소개한다. 그 외에도 700회를 맞이해 1회부터 15년간 진행을 맡았던 메인 MC 신동엽의 소감을 들어본다.

■다큐 공감(KBS1 토요일 밤 7시 10분) 서울 종로구 창신동 봉제골목은 1970~1980년대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에 이바지하고 패션산업을 선도했다. 2000여개의 공장에서 밤낮없이 ‘드르륵드르륵’거리는 재봉틀 소리가 요란하게 들리는 그 골목에는 ‘우리 언니’가 있었다. 세월은 흘러 ‘우리 언니’에서 이제는 ‘우리 엄마’가 된 그들의 삶의 이야기는 무엇을 담고 있을까.

■명불허전(OBS 일요일 밤 9시 10분) 제17대 국회의장을 지내고 은퇴한 뒤 현재는 정계 원로로서 역할을 하는 김원기 전 국회의장이 지난 30여년간의 정치 인생을 되돌아본다. 김 전 국회의장은 후배 정치인들에게 따끔한 조언과 함께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인상 깊은 첫 만남부터 정치적 결별을 해야 했던 사연 등을 공개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