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사람들 이경규

경찰청 사람들 이경규 “내가 맡았던 프로그램 중 제일 어렵다”

올해 데뷔 35년을 맞은 이경규가 7년 만에 MBC 정규프로그램 MC로 돌아왔다.

30일 오후 11시 15분 방송하는 ‘경찰청 사람들 2015’의 단독 진행을 맡은 것. 예능국에서 제작하는 ‘경찰청 사람들 2015’는 19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범죄 사건 재연 프로그램에 예능적인 요소를 더했다.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이경규는 “제가 맡았던 프로그램 중 제일 어렵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쉽게 생각하고 뛰어들었는데 첫 녹화부터 어렵더라”라면서 “진지하게 진행하다가 중간에 웃겨야 하기도 하고, 또 분위기를 풀어주기도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불행한 사건을 다루는데 웃을 수도 없고, 또 그렇다고 웃음이 없으면 재미가 없다. 그 수위 조절이 정말 어려운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이경규는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재연 드라마를 본 뒤 현직 경찰들로 구성된 ‘특별수사본부’와 함께 사건을 추리할 예정이다.

그는 첫 소감 소감을 묻는 말에는 “오래 방송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답하는가 하면 “제작진이 MC를 교체하지 못할 것”이라고 호언장담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이경규가 7년 만에 MBC TV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는 2008년 20여 년간 몸담았던 MBC TV ‘일요일 일요일 밤에’를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그만뒀고 그와 동시에 한동안 ‘이경규 위기설’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렸다.

이경규는 “MBC에 돌아오려고 몇 차례 시도했는데 타이밍이 좋지 않아 실패했다”면서 “사실 새 프로그램을 한다는 기분보다는 저의 자리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동안 MBC가 야속하게 느껴지지 않았느냐’는 이어진 물음에는 “그런 걸 티 내면 (MBC에) 돌아올 수 없다”는 농담으로 받아쳤다.

이경규는 다시 하고픈 프로그램으로 텐트에서 잠을 청하면서까지 양재천 너구리를 찾아 헤맸던 ‘이경규의 다큐멘터리 보고서’를 꼽았다.

이경규는 요즘 딸과 함께 출연하는 SBS TV 관찰 예능 ‘아빠를 부탁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경찰청 사람들’ 출연에 대해 딸과 이야기를 나눴냐는 물음에 “딸이랑 이야기 잘 안 해요”라면서 찬물 한 잔을 마시는 것으로 답을 대신했다. 그는 “바둑을 한 수 잘못 두면 그냥 떠내려가 버린다”면서 “제가 나이도 위태위태한 때다. 오락 프로그램은 하면 할수록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져서 출연하는 사람이 힘이 든다”고 말하고 웃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