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가한 남편을 6년째 기다리는 아내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화면 캡처 <br>
출가한 남편을 6년째 기다리는 아내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화면 캡처
출가한 남편을 6년째 기다리는 아내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7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50대 여성이 의뢰인으로 출연해 초등학생인 막내 딸이 아빠를 자주 못 보는 게 걱정이라고 말했다. 의뢰인의 남편은 출가를 한 지 6년 가량 된 상태였다.

스님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남편이 지인에 사기를 당한 뒤 스트레스로 폭력성을 보이는 등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했다. 이후 환각과 환청에도 시달려 스스로 정신 병원에 보내달라고 할 정도였다.

이같은 힘든 상황 때문에 생계를 꾸리느라 쓰리잡까지 했다는 의뢰인은 남편의 괴로운 상황을 타파하고자 지인을 통해 스님을 소개받았고, 남편은 절을 다니며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됐다.

그렇게 남편은 출가의 뜻을 전했고 어린 자녀를 키우는 것은 오로지 의뢰인의 몫이었다.

의뢰인의 남편은 한 달에 한 번 집에 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의뢰인은 “(아빠를)자녀들이 기다린다”며 “아빠가 가고 나면 자녀들도 힘들어 한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언제 같이 살 수 있냐는 말에 의뢰인은 “10년 후?”라고 답했다.

이에 서장훈은 조심스레 의뢰인을 향해 “그러면 정리를 하는 게 어떻냐”며 “갈 길을 가도록 놔두는 게 어떻겠나. 아이에게도 그게 명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의뢰인은 “나중에 나이 어느 정도 들어서는 함께 살 수도 있는데 한 10년 후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남편이 너무 좋다”는 뜻을 내비치며 기다리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