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프로그램 ‘금쪽상담소’ 캡처.
채널A 프로그램 ‘금쪽상담소’ 캡처.
‘금쪽상담소’ 츄가 스트레스성 폭식을 고백했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지난 7일 아이돌 ‘이달의 소녀’ 츄가 출연했다. 이날 츄는 “‘내가 이런 고민으로 나와도 되나?’ 싶었다. 소소한 고민이라 공감을 얻지 못할까 걱정이 많았다”는 걱정이 있었다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꾸 먹는다. 특히 매운 걸 엄청 먹는다. 매운 음식 아니면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푼다”고 했다.

츄는 “8개월간 응급실을 자주 방문했다. 몸이 굳어서 응급실에 간 적도 있다”며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고나서 소화제 조차 과식을 하게 된다. 많이 먹었다 싶은 날에는 울렁거려서 토한 적도 있다. 많이 먹으니까 울렁거리면서 넘어오더라. 과식으로 살이 찔까봐 다이어트 약을 먹어보기도 했는데 불안, 우울감을 유발하기도 하는 식욕 억제제라 결국 복용을 중단했다”고 했다.

오은영 박사는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자해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위에서 통증이 느껴진다. 매운 자극을 통해 스트레스를 잠깐 잊게 하니까 자해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은영 박사는 “스트레스에 취약하면 생활에 부작용이 나타난다. 츄씨는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는 스타일같다. 빠르고 간단히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 매운 음식을 폭식하는 것 같다”며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츄씨는 스트레스를 잘 파악하지도, 다루지도 못하고 있다”고 했다.

츄는 “힘들 때 고민을 얘기하는 것조차 힘들다. 힘들수록 힘든 티를 안 내기 위해 자신을 더 채찍질했다. 가수가 어렸을때부터 꿈이었고, 사랑해주시는데 이걸 지켜내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답했다.

오은영 박사는 “사람이 1년 365일을 밝은 모습만 유지하는 게 더 이상하다”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땐 불편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