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칭찬에 인색했던 아버지에 대해 복잡한 심경을 고백했던 방송인 오상진이 그 속사정을 알게 된 뒤 눈물을 흘렸다.

24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오상진이 아버지의 속내를 듣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김소영은 오상진의 아버지에게 “오빠가 방송에서 너무 매일 아버지 핑계만 댄다. 억울하시지 않으시냐”고 물었다. 오상진의 아버지는 “‘킬러’ 만들었더만”이라고 말했고 오상진은 당황해하며 “내가 아니라 김구라가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오상진 아버지는 “아빠가 엄격했다고 하는데 사실은 엄격했다고 생각한 적은 없는 것 같다. 무뚝뚝한 건 맞는데”라고 했다.

오상진은 아버지가 자상한 분이긴 했지만 “이만큼 (잘)하면 이만큼 (잘)한 거에 대한 건 없다. 이만큼 덜 한 거에 대해 ‘더 뛰어라’, ‘더 잘해라’라고 하신다”고 지적했다.

오상진 아버지의 진짜 속내는 제작진과 가진 인터뷰 자리에서 공개됐다. 아들에게 계속 채찍질을 해온 사연이 있었던 것이다.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H중공업 상무 출신인 오상진 아버지는 “제가 일찍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했는데 지방대를 나와서 입사하니까 상당히 핸디캡을 갖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상진이는 (그 핸디캡을) 안 당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내가 당한 수모를, 수모까진 아니어도 그 전철을 안 밟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조금만 더 잘하면’ 이런 욕심이 컸던 것 같다. 이제 생각해보면 미안하고 많이 후회가 된다”라고 말했다.

아들에 대해서는 “충분히 어디다 내놔도 자랑할 만한 아들이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 점수로 따질 수가 없는 귀한 아들. 아들이 아빠보다 더 잘됐다고 한 것만큼 부모가 더 기뻐할 일이 어디 있겠느냐. 어디 가서도 자랑스럽게 얘기할 수 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오상진은 스튜디오에서 아버지의 속내를 들으며 눈물을 쏟았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