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가 공개됐다.

최근 미 시사주간지 타임(TIME)은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의 순위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총 459개 도시를 대상으로 지난 1월 28일~2월 2일, 3월 3일~7일까지의 40만장 사진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1위는 필리핀의 마카티가 차지했다고 전해졌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1위로 꼽힌 필리핀의 마카티는 10만명 당 258명이 셀카를 찍어 SNS에 게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한국의 경우에는 서울이 419위(3명), 부산은 428위(1명)로 세계 최하위 수준으로 조사됐으며, 이는 국내 사용자가 비교적 적은 ‘인스타그램’을 대상으로 실시했기 때문에 예상보다 낮은 순위로 나타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에 네티즌들은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서울 아니었어?”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우리나라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잘 안 하지”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뭔가 자존심 상하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서울인 줄 알았어 당연히”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열심히 셀카 찍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수진 트위터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위 기사와 관련 없음)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