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홍명보’ 대표팀 귀국

30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한국 축구대표팀에게 엿을 던지며 ‘근조. 한국축구는 죽었다!!’는 플랜카드를 내건 커뮤니티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2014 월드컵 조별리그 H조에서 1무 2패로 최하위, 졸전을 펼친 이들에게 격려보단 싸늘한 눈길이 앞섰다.

특히 대표팀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기념 촬영을 위해 한 켠에 서자 누군가 “엿 먹어라! 엿 먹어!”라고 외치며 호박엿 수십 개를 던지는 소동까지 일어났다.

또 홍명보 감독과 주장 구자철, 손흥민의 간단한 기자회견이 끝나자 ‘근조. 한국축구는 죽었다!! 다음카페 너땜에졌어’라고 검은 글씨로 쓰인 플랜카드가 등장하기도 했다.

실제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다음카페 너땜에졌어’에는 지난 27일 저녁 ‘우리도 보답의 엿을 뿌립시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서 자신을 카페지기라고 소개한 글쓴이는 “국가대표에 엿을 뿌리고자 한다”며, “회원분들 중 저와 뜻이 같으신 분이 계시면 꼭 참석해주시길 바란다. 인천국제공항 1층에서 프랜카드를 들고 기다리겠다”고 예고했다. 해당 글에 달린 댓글 대다수가 이를 지지하는 내용이다. ‘너땜에졌어’ 메인화면에는 ‘본 카페는 응원, 격려를 금한다’며, ‘악플카페’라고 명시돼 있다.

‘귀국 홍명보’ 대표팀 귀국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귀국 홍명보’ 대표팀 귀국..해도 너무 하네”, “‘대표팀 귀국’ 대표팀 귀국..말도 안되는 억지”, “‘귀국 홍명보’ 대표팀 귀국..우리 선수들 잘 싸웠어요”, “‘귀국 홍명보’ 대표팀 귀국..최선을 다했지만 안되는 건 어쩔 수 없다”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서울신문DB (‘귀국 홍명보’ 대표팀 귀국)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