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나홀로족’ 25%가 20대 여성

지난해 CGV 영화관을 찾은 관객 10명 중 1명은 ‘나홀로’ 관객이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28일 열린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에서 발표된 ‘2015년 영화시장 결산’에 따르면 지난해 CGV에서 판매된 티켓 가운데 1인 티켓의 비중이 10.1%로, 처음으로 10%대를 넘어섰다. 1인 관람객 가운데 20대 여성의 비중이 24.6%로 가장 높았다. 또한 일반 고객은 주말에 영화를 주로 보는 반면 ‘나홀로족’은 개봉일인 목요일에 극장을 찾는 경우가 많았다. 나홀로족들은 연간 12.2회 관람평을 남겨 일반 고객(연 5.6회)보다 구전 효과가 컸다.

청소년 관람불가(청불) 영화 흥행의 열쇠도 의외로 20대 여성이 쥐고 있었다. ‘킹스맨’의 경우 20대 여성의 비중이 32.1%로 지난해 극장을 찾은 20대 전체 고객 비중인 23.7%보다 8.4% 포인트나 높았다. 다른 청불 영화인 ‘살인의뢰’도 20대 여성의 비중이 32.7%로 높았다. 이승원 CGV리서치센터 팀장은 “영화의 소재가 무겁고 잔인한데도 20대 여성이 많이 찾는다는 점은 영화 마케팅 차원에서 주목해 볼 만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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