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 인스타그램
데뷔 1년도 채 되지 않은 신인 걸그룹 아이브가 최근 발표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100만장 가까이 팔았다.

31일 가요계에 따르면 ‘애프터 라이크’는 발매 첫 주인 지난 22∼28일 한터차트 기준 92만4363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경쟁자라 볼 수 있는 4세대 걸그룹이 쏟아지는 가운데 거둔 성과다.

아이브의 발매 첫 주 판매량을 살펴보면 데뷔작 ‘일레븐’(ELEVEN) 15만2000여장,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 33만8000여장,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 92만4000여장 등 수직 상승했다.

‘애프터 라이크’는 30일 오후 현재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 100’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애프터 라이크’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라는 메시지를 담은 전작 ‘러브 다이브’(LOVE DIVE)의 연장선상에 놓인 노래다. 

여기에 뮤직비디오와 무대 의상 등을 통해 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의 이른바 ‘Y2K’ 감성을 재현하며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아이브는 MZ세대이지만 이번 곡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이 Z세대이기는 하지만 유행은 돌고 돌아 다시 Y2K 시대가 돌아왔다”며 “아이브의 이번 노래는 MZ세대와 X세대를 아우르는 연결고리 같은 음악”이라고 평했다.

강민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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