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박재범. 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
가수 박재범이 수십억 가치가 있던 SNS를 돌연 탈퇴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지난 19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가수 박재범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재범은 최근의 파격적인 행보에 대해 심경을 밝혔다. 최근 박재범은 580만 팔로워를 가진 계정을 돌연 탈퇴한 데 이어 소속사까지 나왔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은퇴설이 돌기도 했다.

이에 대해 박재범은 “어렵게 결정했다. AOMG(에이오엠지)와 H1GHR MUSIC(하이어뮤직)를 차리고 정리하며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양세형은 “기사를 보니 팔로워 만 명만 넘어도 유료 광고가 들어온다더라. 수십억 가치,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수백억 가치의 팔로워인데 몰랐냐”고 물었다.

이에 박재범은 “속으론 이런 인스타 팔로워나 좋아요 수가 가치를 매길 수 없다는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가 데뷔 15년 차다. 새로운 그림을 하고 싶었다. 엔터도 다시 차렸고, 소주도 시작했고 0부터 다시 시작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재범은 지난 1월 힙합 레이블 AOMG(에이오엠지)와 H1GHR MUSIC(하이어뮤직) 대표직에서 돌연 사임하고 새 엔터테인먼트사 MORE VISION(모어비전)을 설립했다. 또 최근 증류식 소주 브랜드 원소주(WON SOJU)를 론칭하며 사업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임효진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