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찬혁이 ‘중2병’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Pixid’에는 ‘중2병(?) 단톡방에 숨은 가짜 중2 찾기(feat. 이찬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중2병이란 자아도취적 행동을 가리키는 속어로 주로 중학교 2학년 전후 시기에 많이 보이는 행동으로 인식돼 ‘중2병’으로 불린다.

이날 영상에서 이찬혁은 단체채팅방에서 신분을 숨기고 실제 중학교 2학년생 틈에서 채팅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사전에 제작진이 “중2 사이에 숨어 있을 자신이 있느냐”고 묻자 이찬혁은 “중2병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저도 중2의 독보적인 것을 가지고 있으니 함께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2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엔 “나는 왜 병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다”면서 “우리 아버지가 맨날 외계인이라고 하는데 난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함께 채팅방에 있던 학생들도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맞다. 그냥 성장 과정이다”, “특별한 게 아니다. 자연스러운 거다”라고 공감했다.

이찬혁은 “‘중2병 걸렸네’, ‘좀 이상하네’, ‘외계인이네’ 그렇게 말을 하니까 ‘왜 자꾸 그런 얘기를 하지?’ 하면서도 난 좀 특이하다고 생각하고 살았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찬혁은 “낭만에 젖어서 뭔가를 하고 있을 때 사람들이 왜 저러냐고 하지 않냐. 혼자 어디에 젖어 있는 것 같고 자기만의 세계에 있는 것 같고. 그걸 거리낌 없이 표현할 수 있는 걸 저는 응원한다”고 말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