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아이유의 팔레트’ 캡처
유튜브 ‘아이유의 팔레트’ 캡처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오랜 기간 부당한 대우를 받아온 것이 밝혀진 가운데 과거 영상이 재조명 되고 있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유가 진심으로 부러웠던 이승기’, ‘아이유 복지가 부러웠던 이승기’ 등의 제목으로 이승기가 과거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했던 영상이 갈무리돼 올라왔다.

영상은 약 2년 전인 지난 2020년 12월에 공개된 것으로 당시 이승기는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해 함께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아이유는 이승기의 소울푸드 ‘족발’을 준비해 그를 감동시켰다. 이승기는 제작진의 아이유 팀의 음식 세팅을 극찬하며 ‘미슐랭급’이라고 표현했다.

이승기가 “어디서 시켰냐”며 “너무 맛있다”고 하자 아이유는 장난기가 발동해 “직접 한 거다”라며 그를 놀라게 했다.

진짜라고 믿은 이승기가 “여기서 족발도 삶아?”라고 묻자 아이유는 “다 해요. 여기. 면도 뽑고 상추도 키운 것”이라고 했고 이승기는 진심으로 부러운 표정을 지었다.

곧 아이유가 농담이라고 밝히자 이승기는 “지금 진지하게 고민에 빠졌었어. 와. 아이유 팀 대박이다. 요리사도 데리고 다니는구나”라고 생각했다며 웃었다.
유튜브 ‘아이유의 팔레트’ 캡처
유튜브 ‘아이유의 팔레트’ 캡처
앞서 디스패치가 지난 11월 공개한 후크 권진영 대표와 이승기 매니저의 카톡 대화를 보면 매니저는 권 대표에게 일일이 이승기 팀의 끼니당 식대 금액을 보고했다.

매니저는 “승기형 팀 아침 식대로 2만 4000원 결제하겠습니다”, “승기형 및 스탭 점심 식대로 5만 2000원 결제하겠습니다” 등의 보고를 올렸고, 권대표는 “차량도 어제 세차 다 해줬다. 더 이상 해주는 건 무리. 너무 많은 지출 삼가. 하루 한 끼는 이승기 개인 돈으로 써라. 카드 한도 초과하면 이제 안 한다”라며 경고했다.

권 대표의 법인카드 월 한도액은 8000만원에 달하지만 이승기의 활동에 쓰이는 법인카드 한도는 월 200만원으로 알려졌다. 소속 아티스트가 벌어들인 돈으로 수십억의 사치를 부리며 살았던 권 대표는 이승기 팀이 2만원대의 식대를 지출하는 것에도 눈치를 줬다.

한편 후크와 결별한 이승기는 2023년 방송되는 JTBC ‘피크타임’의 MC로 방송에 복귀할 예정이다.

이보희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