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일기획, 칸광고제 미디어부문 그랑프리 수상

제일기획, 칸광고제 미디어부문 그랑프리 수상

입력 2011-06-22 00:00
업데이트 2011-06-22 1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일기획이 프랑스 칸 국제광고제에서 사상 처음으로 미디어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2일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칸 국제광고제의 새 명칭)’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21일 밤(현지시간) 삼성테스코의 홈플러스 캠페인 ‘가상 매장(Virtual Store)’으로 미디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광고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칸 국제광고제에서 우리나라 회사가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58년 대회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이 가상 매장은 지하철 역에 전시된 스크린도어 광고판을 보고 현장에서 모바일 기기로 직접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미디어 부문 그랑프리 외에도 옥외광고 부문 금상 1개, 직접 영업 부문 금상 2개를 더 받았다.

제일기획은 수상 실적을 점수로 환산해 수여하는 ‘올해의 미디어 대행사’ 부문에서도 2위를 차지, 총 5개의 상을 받았다.

미디어 부문 심사위원장 마리아 루이자 플라자는 시상식에서 “심사위원들 간에 이견이 전혀 없었을 정도로 아이디어가 뛰어난 작품”이라며 “창의력이 상품 매출로 직결되고 모바일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고 말했다고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한국사무국 관계자가 전했다.

14개 부문에서 총 2만9천여점의 작품이 출품된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오는 25일 필름 부문과 통합 부문 시상식을 끝으로 폐막한다.

테리 새비지 대회 조직위원장은 칸 국제광고제의 명칭을 ‘칸 크리에티비티 페스티벌’로 바꾼 데 대해 “창의력이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을 잇는 유일한 다리 역할을 하고 마케팅을 위해선 모든 단계에서 창의력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